NEWS

BUSAN I PARK FOOTBALL CLUB

구단뉴스

Home  >  NEWS  >  구단뉴스

‘축구도 과학 아이가’ 박정인, 부산 대표 선수로 부산과학축전 참여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9-09 / 조회 : 194



- 제20회 부산과학축전성화봉송 릴레이 첫 주자로 참여
- ‘스포츠도 과학 아이가’, 축구공에 숨겨진 과학 퀴즈 이벤트로 친필 사인 유니폼 추첨

부산아이파크 공격수 박정인이 부산 대표 선수로 ‘제20회 부산과학축전’에 참여했다.

제20회 부산과학축전은 다가오는 10월 2일(토)부터 10일(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과학의 달’인 지난 4월부터 6개월 간 다양한 행사로 부산 시민들과 청소년들을 과학의 바다로 초대하고 있다. 제20회 부산과학축전은 ‘스포츠도 과학 아이가’라는 주제로 스포츠 속 숨은 과학, 스포츠 즐기기 등 다채로운 스포츠 과학에 대해 이야기한다.

박정인은 ‘스포츠도 과학 아이가’의 사전 이벤트로 마련된 ‘부산 스포츠 별들 과학을 밝히다’ 첫 주자로 나섰다. 오늘(9일) 부산과학기술협의회(FOBST)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박정인은 축구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고 축구공 안에 숨겨진 과학 문제를 출제했다. 퀴즈 이벤트는 15일(수)까지 부산과학축전 홈페이지(www.busansf.or.kr)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박정인 친필 사인이 담긴 2021시즌 부산아이파크 유니폼, 볼캡, 사인볼 등을 받을 수 있다.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공동주최하는 제20회 부산과학축전 개막을 기념해 박정인에 이어 부산 BNK 썸 여자농구단의 강아정 등이 성화봉송 릴레이에 나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펜싱, 세팍타크로, 양궁 등 부산 미래의 스포츠 꿈나무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박정인은 “부산 대표 선수로서 부산과학축전에 참여하게 돼서 영광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어린 학생들이 경기장을 찾는 경우가 적어져 아쉬웠는데 부산과학축전을 통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 덕분에 축구와 과학의 연관성도 알게 됐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